top of page

22회 동강국제사진제  

전국 대학 사진학과 학생 포트폴리오 리뷰

UPCOMING ARTISTS 2024      

2024.10. 25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이 주최하고,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 영월관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 22회 동강국제사진제>는 지난 10월19일 영월 ‘동강사진박물관’에서 <전국대학 사진전공 학생 포트폴리오 리뷰_UPCOMING ARTISTS 2024>를 진행하였습니다. 전국 대학 사진영상학과 재학생 중, 각 학과에서 추천을 받은 2인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국내 권위의 사진전문가들이 1차 비대면 작품 리뷰와 현장 심층 리뷰를 통해, 최종 2인의 신진사진가를 선정하였습니다.
최종 선정된 2인 사진가들은 2025년 <제 23회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에서 수상과 함께, 국내 최초의 공립사진박물관인 ‘동강사진박물관’에서 개인전 개최를 지원 받게 됩니다.
본 행사는 “동강국제사진제‘의 특화된 전시기획으로 한국 사진의 미래를 선도할, 신진사진가 발굴 및 전람회 개최를 함께 지원하는, 젊은 작가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수상자는,

이소연_서울예술대학교 3학년
최재원_순천대학교 4학년

 


<심사평>
예술사진 포트폴리오는 독창적인 시각과 감성적인 깊이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감정과 주제를 사진을 통해 서정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다만, 일부 작품에서는 세부적인 완성도가 부족해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실험적이면서도 예술적 감각이 매우 돋보이는 포트폴리오입니다.
광고사진 포트폴리오는 상업적 요구와 창의적 연출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 제품과 메시지를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이 돋보입니다. 색채와 구도가 세련되어 시각적 매력을 끌어내며, 광고적 목적에 충실한 표현을 보여줍니다. 다만, 창의적 접근에서 더 도전적인 시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완성도가 높고 실용적인 포트폴리오입니다.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는 각 대학의 색다른 장점을 잘 드러내었고, 예술적 감각과 상업적 요구를 균형 있게 다루며, 두 분야 모두에서 우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창의성과 표현력이 뛰어나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Upcoming Artist'로서 충분한 자질을 갖춘 지원자들입니다.
 
 
Reviewer: 

김희정(동강국제사진제 수석큐레이터),

한홍일(광고사진가)/전) 한국패션사진가협회 회장),

황철환(영산대학교 교수/사진가)

bottom of page